포토로그



[MTG] 마지막 FNM 매직 더 게더링

오늘, 울산의 매직 클럽인 엘더드래곤이 마지막 FNM을 열었습니다.

3년하고 조금전, 한국에 매직 더 게더링이 다시 재판된 시기에 오픈해서 지금까지 울산 매직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만, 이제 내일로 폐업을 합니다....

그래서 참가한 마지막 FNM.... 아브잔 미드레인지를 들고 갔고, 4라운드 시합.

.... 4연속 0:2 패배로 8게임 연속 패했습니다. OTL

BG 성좌, 아브잔 미드, UB 컨트롤, 제스카이 콤보에게 차례대로 패배. 마지막 제스카이 콤보와 대전을 벌일때는 콤보 시작하실때 아이폰으로 열정적인 듀얼리스트를 틀어드리는 서비스도 했습니다. ㅇㅅㅇ;; (그리고 거짓말같이 터지는 콤보로 2연패)



3년 넘게 함께 해온 가게가 사라진다니 착찹합니다. 기존에 있던 교실속 풍경도 폐업을 했기 때문에 이젠 울산에는 매직 클럽이 없습니다.
물론 플레이어들끼리 캐쥬얼 게임은 하겠지만, 언제나 열려있는 매직 클럽이 있고 없고는 엄청난 차이가 있지요. 새로운 플레이어의 유입도 없어질것이고, 좀더 실전적인 대전 환경도 더 힘들어질듯.
저도 천천히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최소한 지금과 같은 매직 플레이 패턴은 힘들어질테니까요. 아마 스탠다드는 접거나 비중을 확 줄이고, 모던이나 커맨더 같은 이터널 포맷을 더 치중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젠 이 멋진 간판을 볼일도 없어지겠군요... 울적한 하루입니다...

덧글

  • onesin 2014/12/29 14:41 # 삭제

    아 안타깝군요 ㅜㅜ. 한국은 매직이 좀 부진하는가봐요? 호주는 여전히 하는 사람들 많고 커뮤니티도 잘 이루어져 있는데 말이지요. 그나저나 요즘 아브잔 미드 레인지가 좀 어려워 진거 같군요. 저는 스탠다드 3주 정도 했을때 이젯 아티팩트로 갔는데 파멸 거인이랑 채찍에 대한 증오심만 키우게 됬죠 ;;
  • waterwolf 2014/12/29 21:28 #

    서울쪽은 인구가 있어서 어떻게든 커뮤니티가 유지되고, 매클 운영도 되는것 같은데, 지방은 힘든것 같습니다... 울산은 그래도 소득수준이나 인구가 한국의 도시에서도 상위권인데도 힘드네요.

    아브잔 미드레인지는 요즘 거의 메타 당하고 있으니까요. 그래도 덱의 컨셉상, 좋은 1~2발비 디나이얼이나, 성능 좋은 3~5발비 생물이 몇개 더 나오면 바로 티어1급으로 강해질 덱이다보니 일단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 onesin 2014/12/30 09:02 # 삭제

    엌 ㅋㅋㅋ 스포일러 보셧나요? 녹색 버젼 스핑크스의 계시가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waterwolf 2014/12/30 20:11 #

    봤어요 ㅋㅋㅋ

    스탠다드에선 그냥 하모나이즈 이상은 안될것 같긴한데, EDH에는 미쳐날뛸것 같은 포스네요. ㅋ
  • onesin 2015/01/01 13:16 # 삭제

    그래도 스탠다드에서 아브잔한테 드로우를 주는 시점에서 뭔가 충분히 무서운거 같습니다 ㄷㄷ; 아브잔에선 체력 4 넘기는게 껌인데 이거 쓰면 라이프 쭉쭉 올라가고 카드가 우수수 ;;
  • waterwolf 2015/01/01 23:35 #

    일단 나와봐야 알것 같은데.... 메인에 들어가도 1장정도 들어갈것 같아요. 생각보다 5발비단계에서 해야할게 많아서, 지던것을 역전시켜주는일은 드물것 같음.

    드로우는 아브잔 부적을 메인에 넣는걸로 어느정도 해결된다고 생각해서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매직더게더링 라이프스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