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로그



[MTG] 득 to the 템!!! 매직 더 게더링



일단 간단하게 사진 한방. ㅇㅅㅇ

아실 분들은 아실지도 모르겠는데... 매직 더 게더링을 만드는 회사인 위저드 사에서 이번에 한정판 세트를 발매했습니다. 이름은 [Commander's Arsenal]

전에 제 이글루에서도 잠시 언급을 했었는데, MTG를 즐기는 여러 방법중에서 Commander, 또는 EDH(Elder Dragon Highlander)라는 포맷이 있습니다. 같은 카드를 넣을수 없는 100장의 덱에서 1장의 전설 생물을 커맨더로 지정해서 진행하는 방식이죠.

전부 다른 100장의 카드, 그리고 1장의 전설 생물이외에는 따로 큰 제약이 없다보니(금지 카드가 약간 있긴합니다만), 예전에 나왔던 카드들도 인기가 있고, 예전엔 X카드로 인식되던 카드들이 갑자기 EDH포맷에서 폭풍같은 인기를 끌기도 하고(Bribery, Mind Eye등등), 커맨더 전용 카드로만 발매되어서 인기는 폭발적인데 수량이 제한적인 상황도 있었습니다.(Kaalia of the Vast, The Mimeoplasm등등)



이런 상황에서 위저드가 한정판인 커맨더즈 아스널을 발매했습니다.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8장의 포일 처리된 커맨더 포맷에서 인기있는 카드들. 새롭게 일러스트가 그려진 카드 있음.
2. 10장의 포일 처리된 오버 사이즈 전설생물 카드. (오버 사이즈라서 일반 덱에는 사용 불가. 커맨더로는 사용가능)
3. 99점까지 표시 가능한 생명점 카운터.
4. 20개의 양면 카운터.
5. 120장의 특별한 디자인의 울트라 프로 포일 슬리브.

커맨더나 예전 카드를 수집하는 사람들에겐 청천벽력같은 소식이었습니다. 무엇보다 18장의 카드들의 내역이 장난아니었기 때문입니다....

- 전설 생물
Kaalia of the Vast   
The Mimeoplasm   
Edric, Spymaster of Trest
Maelstrom Wanderer   
Vela the Night-Clad   
Diaochan, Artful Beauty
- 그외 생물
Loyal Retainers
Duplicant   
Dragonlair Spider
- 집중마법
Decree of Pain
Chaos Warp  
- 순간마법
Desertion
- 부여마법
Mirari's Wake
Sylvan Library
Rhystic Study 
- 아티펙트
Scroll Rack
Mind's Eye
- 대지
Command Tower

전부 노멀 버젼의 카드들이 장당 1만원은 가뿐한 카드들이고, Loyal Retainers는 150불에 거래되던 카드입니다.... 이게 전부 포일로해서 9만9천원!!! 다들 눈이 뒤집힐만하죠.

헌데 문제는 이게 한정판이라는거... 정확히는 매직 클럽의 등급이 코어라면 2개, 어드밴스드라면 4개가 배정됩니다. 그리고 그게 끝. 당장 이걸 구하려는 사람들은 30만원에 사겠다는 게시물이 올라오는 판국인데 말이죠. 매직 클럽에서는 이걸 최대한 공정하게 팔지 않으면 안됩니다. 선착순 판매? 예약? 어림도 없습니다....

각 매직 클럽에선 이 위기를 이벤트를 열어서 해결하기로 합니다. 마침 위저드의 기본적인 이벤트 경품(주로 프로모션 카드)에 대한 지침이 "이벤트의 순위권자에게, 그리고 가능한한 참가자에게 행운상과 같은 방법으로도 지급이 가능하도록 할것"입니다. 따라서 매클에서는 이번 아스널의 "구매권"을 이벤트 1위자에게 하나 주고, 나머지 한개의 구매권은 참가자 전원에게 다이스 굴림과 같은 행운상으로 주기로 하는 것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그것때문에 요즘 매클이 시끌시끌하죠. 대회에 참석은 전혀 안하던 외국인 유저들이 갑자기 대거 한국 매클의 컨스 대회나 드랩에 참가한다거나..... :D

제가 단골로 다니는 울산의 매직 클럽에서는 토요일에 아스널을 걸고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예선은 RTR 드랩, 그리고 8강 본선은 EDH 1대1 싱글 엘리미 토너먼트. 어디까지나 EDH 플레이어들을 위한 물건이니만치 이런 방식을 취한듯 합니다. (어차피 이 매클의 로컬 플레이어들은 거의 전원 EDH 플레이어라는건 안함정)

저도 EDH 플레이어인만큼 참가는 했는데.... 제 덱이 워낙에 약해서 1위는 생각지도 않았고, 다이스 운도 영 별로라서 행운상도 그다지 생각지 않았습니다. 그냥 RTR 드랩을 하기 위해서 간거였죠. 그런데 가서보니 아스널을 먹기 위해서 활활 불타고 있더군요.... 드랩에서부터 돈픽(비싼 카드 픽하기)은 무시하고, 승률픽을 하겠다는 각오가 눈에서 철철철 흘러넘치더라고요.(..........)

아무래도 이런 상황에선 락도스, 셀레스냐는 힘들것 같다는 예감이 팍팍. 레어가 뭐가 나올진 모르겠는데, 다들 안갈 아조리우스쪽으로 가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인원수가 너무 많아서 드랩을 2군데서 진행하는 상황까지 발생... (.....)

1팩 1픽. 아조리우스로 가려는 절 생각해줘서인지 이스페리아가 등장. 이건 아무래도 나에게 힘을 실어주려는 건가!? 정말 아조리우스 온리로 그냥 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팩은 그 후로도 적절하게 아조리우스 생물진을 보강. 아예 처음부터 아조리우스로 굳혔기에 다른 카드들은 전혀 생각지도 않았습니다. 정말 먹을게 없을때만 헤이트 픽.

2팩 1픽. 수호자의 수풀이 등장. 순간 녹색 터치를 할까 흔들렸습니다만, 언커먼에 창공표식 로크가 있어서 고민. 아무래도 그냥 아조리우스로 가기로 결정.



2팩 2픽. 교단의 부름이 넘어왔습니다;; 수호자의 수풀까지 옆으로 넘겼는데, 교단의 부름마저 넘어가게 된다면 옆의 셀레스냐 유저는 초중후반의 완벽한 콤보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건 도저히 넘길수 없음. 피눈물을 흘리면서 교단의 부름을 헤이트픽합니다....

그 후로도 괜찮은 픽을 계속하게 됩니다. 아조리우스의 강카드인 창공기사도 들어왔군요.



3팩 1픽. 로틀레스 트롤이 등장! 가격도 가격이지만, 이놈은 골가리 유저가 손에 드는 순간 최종병기화합니다. 절대로 넘길수 없는 카드. 헤이트 픽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 후는 적절하게 길드 메이지와 극적인 구조, 적절한 벽들이 모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조리우스 컬러로 드랩을 해서 괜찮은 성적을 낸적이 드물었습니다만, 이번만은 뭔가 길조가 좋더군요. 드랩의 파워 카드라 할만한 카드들을 전부 먹은데다, 덱도 상당히 짜임새있게 나왔습니다. 뭔가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제로 3승 1패로 예선 통과합니다. 유일한 1패는 마찬가지로 아조리우스 덱(저와는 다른 드랩 포드였습니다만)이었는데, 무려 "아조르의 웅변가들"덱이었습니다;;; 상대의 공격을 모조리 버텨내고, 아조르의 웅변가들을 5턴동안 웅변만 시켜서 이기겠다는 탈력덱;; 제 공격으로는 씨알도 안먹혀서 전 어쩔수 없이 문지기로 "덱을 밀어서 이기는 전략"으로 갈 수 밖에 없었고.... 결과는.....

1 라운드 : 상대의 덱은 다 밀었는데, 상대의 턴으로 넘어가서 드로우 페이즈로 넘어가기 전에 업킵단계에서 웅변 카운터가 5개가 되어서 패배.... 1턴 늦었음... OTL
2 라운드 : 아조르의 웅변가들 카운터를 4개까지 쌓으면, 그걸 극적인 구조로 없애기까지 해서 덱을 다 밀어 승리....
3 라운드 : 역시 구조 써서 카운터 없앴지만, 다시 튀어나오는 웅변가들 카운터 5개까지는 못막고, 결국 패배. (.....)

참고로, 저 아조르의 웅변가들 덱도 8강에 진출했습니다. (........)



그러고는 예선이 끝난 후, 본선 진출전에 참가자들 대상으로 20면체 다이스 2개 굴림. 제일 높은 사람에게 행운상으로 아스널 구매권. 2번째 사람이 33이 나와서 승리의 포효를 올리는 가운데, 3번째로 제가 굴렸는데....

"36"

다들 좌절하는 가운데, 아, 이정도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살짝 들면서.... 결국 제 숫자를 능가하는 사람은 나오지 않고 구매권을 무사히 획득해서 구입할수 있었습니다. :D

마음 편하게 본선에 진출해서는 4강에서 떨어졌습니다만, 어차피 제 덱으로 상위권 입상은 무리라는걸 알고 있었으니까요.

어쨌거나 기분 좋군요. 이걸 9만 9천원에 샀습니다만, 당장 팔아도 30만원에 팔리는 물건이죠. 뭐, 저야 팔 생각없고 제가 쓰기 위해서 이미 뜯어서 깔끔하게 바인더에 넣었습니다. 일단 덱에는 넣지 않았고, 근처 매클에 들고 놀러가서 자랑하는 용도로 사용중입니다만... (......)

덧글

  • 아돌군 2012/11/05 02:02 #

    축하드립니다. 홍대는 토너먼트 참가자들 전원 인생게임 룰렛 돌렸는데 저는 떨어졌네요..
  • waterwolf 2012/11/06 00:50 #

    감사합니다~ 정말 걸렸을땐 짜릿했네요. ;ㅁ;
  • 카우말리온 2012/11/05 03:04 #

    브라이버리..재판되었군요..당시 마스퀴스 발매였을 때에는 강력한 카드이긴했는데 거의 쓰이지 않다시피 한 카드였는데...요새는 생물카드가 워낙 강하다보니 생물덱한테는 괜찮겠군요..
  • waterwolf 2012/11/06 00:51 #

    브라이버리는 8th에서 재판되긴했는데, 그후로는 감감무소식이네요. 이번에 커맨더즈 아스널에서도 안나왔습니다.

    EDH에선 워낙에 크고 아름다운 생물들이 많이 쓰이기 때문에 정말 강력한 카드입니다. 악몽이죠. 가격도 18달러정도 합니다.
  • Cpt Neo 2012/11/05 11:51 #

    헐...

    승리하셨군요.

    전 감기로 골골중 ㅠ.ㅠ
  • waterwolf 2012/11/06 00:51 #

    저런... 얼른 나으셔야죠. 힘내세요~
  • Dren 2012/11/19 10:02 # 삭제

    아 엘더 분이시구나 ㅎㅎ 저도 땃습니다 아스날!
  • waterwolf 2012/11/19 20:34 #

    축하드려요~

    엘더도 자주 가긴하는데, 아무래도 집에서 가까운 교풍에 더 자주 들르게 되네요.... 그래도 엘더 갈때는 잘 부탁드릴게요. :D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매직더게더링 라이프스코어